뉴스스콜

순천시, 로봇교육과학관 무료 오픈

고소현 | 기사입력 2024/11/27 [14:30]

순천시, 로봇교육과학관 무료 오픈

고소현 | 입력 : 2024/11/27 [14:30]

 

▲ 돌봄 및 협동로봇 기반의 다기종 로봇을 체험하고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이다.


순천시는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해룡면에 건립한 순천로봇교육과학관 개관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순천로봇교육과학관은 순천시가 한국로봇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4년 대규모 융합 로봇 실증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기존 건물을 리모델링하여 조성되었다. 

 

시는 정식 개관에 앞서 29일에는 로봇에 관심 있는 장애인과 어르신을 대상으로 사전 무료체험이 진행된다.

 

사회적약자(발달장애인)를 대상으로 한 규제혁신 로봇 실증사업의 하나인 사전 체험은 장애인과 어르신 및 보호자들에게 우선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30일에는 순천로봇교육과학관 정식 개관과 로봇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로봇 체험회가 개최된다.

 

개관식은 별도 진행하지 않으며 특별 프로그램으로 지난 로봇캠프 때 큰 인기를 끌었던 생성형 AI를 활용한 나랑 로봇 동화책 만들래?’ 강연이 2회 진행된다.

 

2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순천로봇교육과학관 관람체험뿐만 아니라 그 일원에서 마술 공연, 스탬프 투어, 4차산업 기술(드론, VR, 메타버스, 자율주행차, PM) 체험과 지난 7월 순천시 로봇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에 참여한 로봇 기업이 총출동하여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순천로봇교육과학관은 매주 화~토요일 10시에서 17시까지 시민 누구나 방문하여 무료 관람과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매주 토요일에는 로봇과 순천시의 첨단산업을 접목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상시 운영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순천로봇교육과학관은 로봇을 활용한 시민 편익 서비스 제공에 초점을 맞춘 공간으로, 호남권에서 유일하게 로봇 관련 직업진로 정보를 제공한다 “순천시가 로봇 인재 양성의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