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스콜

정신출 시의원, “2024지방의정대상” 수상

고용배 기자 | 기사입력 2024/11/26 [16:27]

정신출 시의원, “2024지방의정대상” 수상

고용배 기자 | 입력 : 2024/11/26 [16:27]

▲ 정신출 여수시의원


여수시의회 정신출 의원이 지난 23일 서울글로벌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4 지방의정대상에서 입법 활동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지방자치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은 법률저널이 주최하고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후원하는 권위 있는 행사로, 정신출 의원의 성실하고 적극적인 의정활동이 빛을 발한 결과로 평가된다.

 

‘2024 지방의정대상은 입법 활동과 정책연구 두 부문에서 지방의회의 발전에 기여한 의원들을 선별해 수여하며, 올해는 총 57명의 의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정신출 의원은 주민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서 요구되는 법안을 발의하고, 이를 실질적인 조례로 제정함으로써 여수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도시환경 개선, 지역경제 활성화, 사회적 약자 배려 등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정책들을 추진해 왔으며, 여수시 공익활동 촉진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여수시 환경교육 진흥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조례, 중소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등 다방면의 입법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을 이끌었다.

 

정신출 의원은 여수시의원으로서 입법 활동의 가치를 인정받아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하는 정책과 입법을 통해 지역 발전을 이루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4 지방의정대상은 지방의회 의원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성과를 조명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입법 및 정책 활동을 격려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