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스콜

순천시'다회용 컵 카페거리 시범사업 업무협약식' 개최

1회용 컵 사용 저감 및 다회용 컵 사용 활성화를 위한 초석 마련

최선아 | 기사입력 2024/10/31 [11:58]

순천시'다회용 컵 카페거리 시범사업 업무협약식' 개최

1회용 컵 사용 저감 및 다회용 컵 사용 활성화를 위한 초석 마련
최선아 | 입력 : 2024/10/31 [11:58]

▲ 순천시 생태환경국장실에서 다회용 컵 카페거리 시범사업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순천시는 지난 30일 순천시 생태환경국장실에서 다회용 컵 카페거리 시범사업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순천시 사업 참여 카페 그린업 순천지역자활센터(에코워싱) 대표자들이 참석하여 다회용 컵 사용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시는 다회용 컵 사용 인프라 구축과 홍보를 담당하며 사업참여카페는 고객에게 다회용 컵으로 음료를 제공하고 사용을 독려한다. 그린업은 다회용 컵 서비스 플랫폼 운영을 맡고 순천지역자활센터(에코워싱)는 다회용 컵의 수거 세척 운반 및 위생 관리를 담당한다.

 

다회용 컵 카페거리 시범사업IoT(사물인터넷)를 활용해 시민들이 손쉽게 1회용 컵 사용을 줄일 수 있도록 하는 사업으로 오는 111일부터 순천시청 주변의 15개 참여 카페에서 손님의 요청에 따라 1회용 컵 대신 다회용 컵을 제공할 예정이다.

 

다회용 컵을 한 번 사용할 때마다 약 40g0탄소를 절감할 수 있으며 다회용 컵을 이용하는 손님에게는 300원 상당의 탄소중립실천포인트가 적립된다. 이를 통해 시민들의 1회용품 줄이기에 대한 인식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식이 1회용 컵 사용 저감과 다회용 컵 사용 활성화의 초석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상호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성과를 거두어 다회용 컵을 사용하는 카페와 이용자가 점차 확대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다회용 컵 카페거리 시범사업관련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청 청소자원과(061-749-6391)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