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스콜

[충북도] 장애인의 기능향상과 인식개선 확산을 위해 민·관이 한자리에

뉴스스콜 | 기사입력 2024/07/09 [14:54]

[충북도] 장애인의 기능향상과 인식개선 확산을 위해 민·관이 한자리에

뉴스스콜 | 입력 : 2024/07/09 [14:54]

▲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김환궁 기획관리이사, 충북도행정부지사, 청주부시장, (주)행복모아 안민 대표이사     

 

충청북도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 청주시, 행복모아 주식회사(대표이사 안민)와 9일 충북발달장애인훈련센터에서 ‘제41회 충청북도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이하 전국대회)는 우수 장애인 기능인력 발굴과 인식개선을 목적으로 매년 지방자치단체를 순회해 개최되는데, 2024년 제41회 전국대회는 오는 9. 3.(화) ~ 9. 6.(금) 까지 4일간 고용노동부와 충청북도 공동주최로 청주시에서 열리게 된다.

 

이번 다자간 업무협약은 제41회 충청북도 전국대회를 준비하는 주요 이해관계자들이 함께 모여 ‘기능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이라는 핵심 가치를 공유하고 전파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특히 충북지역 최대규모의 SK하이닉스 자회사형표준사업장인 행복모아 주식회사는 대회 기간 중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후원을 자청하여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의미를 더해줄 예정이다.

 

협약을 바탕으로 충북도는 지역 내 홍보 및 부대행사 운영을 담당하고, 청주시는 안전·보건 등 지역안전망 구축을 적극 지원한다.

 

또한, 협약 이후 각 기관 실무자 중심의 협의체를 구성·운영하여 제41회 충청북도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의 홍보, 안전 등 빈틈없는 준비를 본격화할 예정이다.

 

충북도 관계자는 “이번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협약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참가자와 관람객 모두가 안전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대회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