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한강 '뚝섬 나눔장터'주말에 만나요8.31.~9.29. 매주 토~일, 뚝섬한강공원에서 ‘제로플 페스타’ 총 8회 진행
매주 주말 뚝섬한강공원 인근에서 펼쳐졌던 서울 대표 아름다운 플리마켓 ‘뚝섬 나눔장터’가 8월 말부터 한 달간 지구를 위한 제로웨이스트 축제 ‘제로플 페스타(ZERO+FESTA)’로 변신한다.
8월 31일(토)부터 다음 달 29일까지 매주 토~일 행사가 진행된다.
이번 축제는 제로웨이스트 주제 시민참여 패션쇼부터 일반시민, 수공예작가 등이 참여하는 나눔장터, 업 사이클링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시민 참여형 중고거래 축제, ‘제로플(ZERO+) 뚝섬나눔장터’도 8월 31일(토)부터 9월 29일(일)까지 매주 주말(토, 일) 13시~17시, 자양역 2,3번 출구 앞 광장에서 열린다.
매행사마다 시민과 수공예작가, 어린이 등 총 200개팀이 판매부스를 운영할 예정. 참가를 원하는 시민 은 8월 21일부터 네이버를 통해 온라인으로 예약 신청하면 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나눔장터 외에도 다양한 업사이클링 체험 부스도 운영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한편, 서울시는 이번 제로웨이스트 축제에 참여하는 시민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안전, 미화 대책을 별 도로 마련했다.
이와 관련해 인파 밀집 상황 발생 시 즉시 분산 조치가 가능하도록 안전관리요원 등의 순찰을 강화하 는 등 행사가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할 계획이다.
여장권 서울시 기후환경본부장은 “선순환 나눔장터는 물론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부한 아름답고 즐거운 주말 축제가 되도록 안전과 프로그램 등 모두 꼼꼼하게 살피고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1
<저작권자 ⓒ 뉴스스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