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회는 글로벌 경기둔화에 따른 수출부진 및 수요시장 경색 등 대내외 요인으로 침체된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였다.
이를 위해 여수국가산업단지 대표이사를 모시고 그들의 경영철학과 노하우 등을 공유하여 기업 경영에 있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시의성 있는 정보를 공유하고자 준비하게 되었다.
이번 강연회는 기업체, 지자체·유관기관 및 노동계 등 120여명의 대표가 참석하였고 GS칼텍스(주) 김성민 CSEO/각자대표 겸 생산본부장이 직접 강연에 나섰다.
김성민 CSEO/각자대표 겸 생산본부장은 “탄소중립 시대에 돌입하면서 지속 가능한 녹색성장으로의 전환은 기업 경영에 있어 선택이 아닌 필수 과제가 되었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화이트바이오 CCUS 사업 등 지속 가능한 수익 창출과 선순환 투자가 병행될 수 있는 저탄소 생산 인프라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미래 경쟁력 확보에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다.”고 재차 강조했다.
여수상의 관계자는 “글로벌 에너지 대전환의 시대에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경영철학과 방법론을 공유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했다.
이어“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계신 기업인분들의 노고에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 드리며 지자체 및 유관기관에서도 관심과 성원을 당부드린다.”라고 덧붙였다.
이 기사 좋아요 1
<저작권자 ⓒ 뉴스스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