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스콜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전남 동부지부...법무보호사업 간담회

법무보호복지공단...입소자 재범률 0% 대국민 인식 개선

고용배 기자 | 기사입력 2024/08/28 [16:58]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전남 동부지부...법무보호사업 간담회

법무보호복지공단...입소자 재범률 0% 대국민 인식 개선
고용배 기자 | 입력 : 2024/08/28 [16:58]

 

 

▲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전남동부지부는 28일 오전 여수 한 식당에서 지역 언론인들과 간담회를 가졌 다. @고용배 기자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전남 동부지부(공단 동부지부)28일 오전 여수 한 식당에서 언론인들과 간담회를 개최 했다.

 

간담회는대국민 인식개선 및 법무보호 사업 활성화라는 주제로 지역사회 언론사를 초청하여 법무보호 공단의 역할과 사업에 많은 사람이 관심을 두는 홍보를 당부했다.

 

여수시 만성리에 있는 공단 동부지부에서는 죄를 짓고 형기를 마친 출소자들의 사회적응을 위한 취업과 창업을 도우며 재범을 예방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고 한다.

 

김한철 공단 동부지부장은 "현재 13명의 직원과 350명의 자원봉사자가 등록하여 활동하고 있으며 출소자의 3년 이내의 재수감률이 최근 들어 24%로 낮아지는 추세를 보이지만 4명 중 1명은 재수감 된다"고 한다.

 

그러면서형사 정책연구원이 발표한 논문에는 이러한 범죄로 인한 사회적 비용 추계는 연간 158조에 달한다"고 했다.

 

김 지부장은그렇지만 공단 동부지부 생활관에 입소한 16명의 숙식 보호 대상자의 재범률은 0%로 단 한 건도 없다고 강조했다.

  

한편 공단 동부지부 생활관 입소자들은 6개월마다 심사를 거쳐 최대 2년간 거주할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