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스콜

[서울]항공산업에 부는 중장년 채용 바람

서울시50플러스-항공일자리센터 맞손

김연홍 | 기사입력 2024/08/21 [07:01]

[서울]항공산업에 부는 중장년 채용 바람

서울시50플러스-항공일자리센터 맞손
김연홍 | 입력 : 2024/08/21 [07:01]

▲ (서울시50플러스재단-항공일자리 지원센터 업무협약식)

 

서울시50플러스재단(이하 재단’)과 항공 일자리 취업 지원센터가 중장년층에 대한 항공 산업 분야 채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두 기관은 오는 28일 서울시 50플러스 서부 캠퍼스에서 공항 일자리 중장년 채용설명회를 공동 개최하며 향후 공항 내 다양한 일자리에 중장년 인재를 연결하는 데 힘을 쏟을 예정이다.

 

재단은 2016년에 설립된 서울시 출연기관으로 인생 후반을 준비하는 중장년 세대(40~64)를 위한 경력설계 직업교육 일자리 지원을 담당하고 있다.

 

항공 일자리 취업 지원센터는 항공 산업 분야 취업 기회 확대 및 실효성 있는 일자리 창출과 매칭 지원을 위해 국토교통부·한국 항공협회·인천국제공항공사·한국공항공사가 공동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항공 산업 분야의 중장년 일자리 창출과 매칭을 활성화하기 위해 공항 일자리 채용의 날’, ‘취업박람회등 다양한 사업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중장년 구직자를 위한 취업 연계 교육사업과 채용정보를 적극적으로 교류할 계획이다.

 

협약 이후 첫 번째 협력사업인 공항 일자리 중장년 채용설명회는 오는 2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서울시 50플러스 서부 캠퍼스 4층에서 열린다.

 

이번 설명회에는 항공 산업 분야의 9개 기업이 참여해 직무 및 채용에 대한 설명회를 진행하고 현장 면접도 시행할 예정이다.

 

중장년 구직자들은 26()까지 50플러스포털을 통해 신청 및 입사 지원을 할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