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스콜

[서울]서울시복지재단... 사회적 고립 예방 정책 시행

웰니스페어, 서울광장에서 13~14일 열려

김연홍 | 기사입력 2024/08/13 [07:44]

[서울]서울시복지재단... 사회적 고립 예방 정책 시행

웰니스페어, 서울광장에서 13~14일 열려
김연홍 | 입력 : 2024/08/13 [07:44]

▲ 사회적고립가구지원센터 리플랫

 

서울시복지재단 내 사회적고립가구지원센터(이하 센터’)13~14일 이틀간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웰니스

페어(Wellness Fair)에 참여, 사회적 고립 예방 정책 홍보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센터는 사회적 고립 가구의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한 스마트 안부 확인서비스 관련 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 기기를 전시하고 시민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공간을 운영한다.

 

또한, 지난 4월 진행된 2024 사회적 고립 캐릭터 및 콘텐츠 공모전에서 수상한 웹툰, 포스터, 캐릭터,영상과 사회적 고립 가구를 지원하는 치유활동가의 시, 그림 등을 전시하여 사회적 고립에 대한 인식을 높인다.

 

센터는 이번 행사에서 이웃의 고립을 판단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와 본인의 고립 정도를 알 수 있는 자가 진단 테스트를 제공한다.

 

나아가 사회적 고립 관련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서울시민이 더욱 쉽고 재미있게 사회적 고립을 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수진 센터장은 초고속 고령화와 1인 가구 증가에 따라 사회적 고립과 고독사는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일이 됐다고 말했다.

 

그러기에 시민들이 본인이나 주변 이웃이 고립됐다고 느낄 때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센터의 고립예방 서비스를 알려나가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