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스콜

정기명 여수시장, 민선8기 매니패스토 점검

고용배 기자 | 기사입력 2024/08/08 [12:33]

정기명 여수시장, 민선8기 매니패스토 점검

고용배 기자 | 입력 : 2024/08/08 [12:33]

▲ 정기명 여수시장이 민선8기 공약 이행을 점검하고 있다  © 고용배 기자


여수시가 시민과의 약속 이행에 속도를 내기 위해 지난 6민선 8기 후반기 공약사업 추진 상황 보고회를 개최해 점검했다.

 

정기명 시장 주재로 개최된 보고회에서는 국··단장과 부서장 등 40여 명이 참석해 공약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진행 상황을 논의하고 부진 사업에 대한 분석 및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민선 8기 공약사업은 7대 분야 93개 사업으로 6월 말 기준 35개 사업을 완료했으며 공약 이행률은 올해 상반기 대비 3.7% 상승한 66.6%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올해 상반기 추가 완료한 공약사업은 여서·문수지구 활성화 및 도시관리계획 정비 여수~거문 항로 안정화를 위한 대책 마련 학생 중심 맞춤형 교육경비 지원 사업 확대 출산지원금 지원 확대 남산공원, 문화예술행사 대표 공원 활용 등 총 5건이다.

 

시는 공약사업이 적기에 완료될 수 있도록 추진 상황을 매 분기 점검하며 시청 누리집에 공개하고 있다. 또한 하반기 공약 이행 시민평가단 회의를 통해 공약에 대한 투명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정 시장은 공약은 시민과의 약속인 만큼 시정에 대한 신뢰와도 연관되어 있다 남은 58개 사업이 임기 내 완성될 수 있도록 전체 공직자가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앞서 여수시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2024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전남도 내 시 단위에서 유일하게 최고등급인 ‘SA’를 획득했다.

 

또한 지난달 치러진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도 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